CRM,BI,PRM

콜센터 통합 및 단일화 운영비교

와빠시 2007. 5. 29. 22:54

콜센터 통합 및 단일화 운영비교

 

  단일 안 집중 안
구축비용 시스템 ㅇ 효율적 구축 비용 ㅇ 20% 이상의 추가투자 요망
임대 ㅇ 공동사용 부분에 대한 경비 절약 ㅇ 공동사용 면적에 대한 중복투자
ㅇ 별도의 임대건물 확보 요망
ㅇ 별도의 제 시설 및 비품관리 요원 요망
집기 비품 ㅇ 공동사용 부분에 대한 경비 절약 ㅇ 공동사용 부분 ( 휴게실, 교육실 등 )에 대한 중복투자
ㅇ 공동비품 (교육실 등 ) 에 대한 중복투자
기계실 등 ㅇ 공동사용 부분에 대한 경비 절약 ㅇ 개별 기계실 설치 요망
네트위크 ㅇ 내부망 네트워크 ㅇ 센타간 네트워크의 추가설치 요망 ( T3*2(이중화))
장비 교환기 ㅇ 단일 PBX 장비로 구성 ㅇ 3대의 장비로 분산 배치
ㅇ 개별 센타간 전화 Routing용 전화회선 네트워크 구성으로 추가비용 발생
IVR ㅇ 단일 IVR 장비에 응당 회선 배치 ㅇ 요구 회선을 3대의 장비에 분산 배치
ㅇ 개별 장비가격의 인하에도 불구하고 개별 Shelf 의 가격 상존으로 전체 예산 상승
CTI ㅇCTI Server
   - Clustering 으로 구성되어 있는 2대의 CTI 서버로 가능
   - 2대 배치로 물리적 이중화 구현

ㅇ CTI Middleware : 상담원 및 관리자 수에 근거한 수량
ㅇCTI Server
   - 개별 센터별 CTI Server 배치
   - 개별 센터별 Clustering 구성요망
   - 총 6대의 CTI  Server 요구 ( 2 * 3 Centers )
ㅇ CTI Middleware : 상담원 및 관리자 수에 근거한 수량
네트위크 ㅇ 내부망 사용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속도 구현 ㅇ 충분한 전용선 ( T3 ) 확보시 무리없이 운영가능
ㅇ 별도의 Tuxedo 등 필요할 가능성
보 안 ㅇ 공중망 보안 고려 필요치 않음 ㅇ 전용선간 보안 일정정도 고려 요망
기타 ㅇ Web Base 로 구축시 장소에 구애 받지 않음 ㅇ 좌 동
유지보수 장비 ( 서버 ) ㅇ 관리 용이 ㅇ 개별센타별 관리인원 상주 요망
장비 ( CTI ) ㅇ 3개의 관리 Factors ( PBX,IVR,CTI Middleware )
ㅇ 관리 용이
ㅇ 9개의 관리 Factors ( 3 Centers * 3 장비 )
ㅇ 관리인원 미상주 상황을 고려할 때, 센타간 Routing 등의 문제 발생시 유지보수의 대응력 저조
Application ㅇ 무리없음 ㅇ 개별 센터에 관리인원 상주 요망
네트위크 등 ㅇ 무리없음 ㅇ 개별 센터에 관리인원 상주 요망
전화번호 등 단일전화번호 ㅇ 무리없음 ㅇ 단일번호 사용을 위해 한국통신의 별도 지원 요망
관장지사 ㅇ 무리없음 ㅇ 관장지사에 대해서만 Call을 Routing 하는 등의 기술적 제약조건 있을 수 있음
Backoffice 연계 직원상담원 ㅇ 개별 업무를 고려한 부분별 최소인원 배치 가능
    ( 예) 상담원 300명 vs 직원상담원 30 명 )
ㅇ 업무영역을 고려한 배치시 상담원 대비 직원상담원 비중이 높아 짐
   ( 예) 상담원 300명 vs 직원상담원 90명( 30명*3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