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BI,PRM

듀크 솔라의 전략적 시장 개발 프로젝트

와빠시 2007. 5. 29. 22:56

듀크 솔라의 전략적 시장 개발 프로젝트

듀크 솔라의 핵심 사업을 세계 시장으로 확장하여 최대 수익을 얻는 전략적 제안



목표 : 듀크 솔라의 장단기적 소득과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함.


      듀크솔라의 세계적 전략을 마련해 듀크 에너지사(그리고 미래의 전략적 파트너)에 제시함.

      마루베니(Marubeni)사를 참여시키고, 마루베니와 연관된 것 중 듀크 솔라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것을 조사함.

      기족의 제휴사(예컨대, 에네르지아 히드로엘렉트리카 드 나바라)와 현재 계류 중인 제휴 관계의 득실을 조사함.

      듀크 솔라에 막대한 이득이 예상되는 타사와 제휴 관계를 맺는 것에 대해 조사함.

      전력 생산, 전달, 배포의 ‘세분화’를 막으려는 캘리포니아의 새로운 시장 조건에 대응함.

      네바다와 애리조나의 긍정적인 혹은 부정적인 반응을 조사하고 그에 대응함.

      부시 대통령의 에너지팀(에너지 정책 개발 그룹 등)에 영향을 줌.

      에너지 관리국의 에너지 효율 및 재생부서(Office of Energy Efficiency and Renewables)에 제출된 불필요한 기획서들을 탐색함.


  믿을 만한 에너지는 전 세계적인 경제 발전과 진보를 위한 초석이 된다. 전기 에너지는 2,150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다. 2001년 여름에 치러진 큰 행사들은 최근 세계무역센터와 국방부 테러공격과 맞물려 미 서부에 큰 영향을 주었으며, 재생 에너지를 포함한 에너지 시장의 변화를 가속화했다. 앞으로는 계속.

(1) 전력이 시장을 주도하는 산업이 될 것이다.

(2) 규칙이 철폐된 환경에서 경쟁적 우위를 얻고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생산과 서비스의)혁신이 필요할 것이다.

(3) 막대한 자본이 요구될 것이다.

(4) 효과적 비용절감이 주요 쟁점이 될 것이다.

(5) 효과적인 경쟁을 위한가격의 차별화가 필수 요소로 자리잡을 것이다.

(6) 새로운 기술이 반드시 실용화될 것이다.

(7) 최첨단 정보기술이 요구될 것이다.

(8) 기업문화는 에너지 재생을 필요로 하게 될 것이다.


  듀크사는 911사태로 인한 시장 변화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으며, 미국 전역에 소유하거나 운영하는 여러 에너지 시설을 통해 BTU를 제공하는 것에 이미 초점을 맞춰 왔다. 듀크 솔라 에너지 LLC 역시 유리한 위치에 있으며, 당초의 목표(주택용, 산업용, 기관용, 상업용 온수 및 증기, 전략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전매 특허 태양열 시스템에 대한 고안 및 시장 구축, 제조, 설치, 보수 등)를 이미 설정치 이상으로 달성한 상태에서, 그들이 세계 전역에 걸쳐 소유하거나 운영하는 (혹은 다른 회사에 건설해 준) 공장에서 나오는 재생 에너지 자원을 이용해 BTU를 제공한다는 새로운 목표를 세웠다.

듀크 솔라는 재생 에너지 업계의 리더가 되기 위해 경주하고 있으며, 자사의 태양열 기술을 발판으로 타회사와 제휴해 재생 에너지에서 BTU를 생산해 낼 계획이다.

 

듀크 솔라의 전진적 전략의 열쇠는 재생 에너지 BTU의 생산과 마케팅, 그리고 유력한 세계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진입이다.


  1997년, DE&S와 합작으로 국외 에너지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부터 듀크사와 인연을 맺은 패트릭 B 라일리는 듀크 솔라의 전략적 시장 개발 프로젝트의 첨병을 맡아 회사를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이루려고 한다.


재정 : 라일리는 듀크 솔라의 예산범위 내에서 업무를 수행하기로 동의했음.

      

현재상태 : 라일리는 즉시 일에 착수할 준비가 되어 있음. 그는 2001년, 듀크 솔라의 직원들과 만나 건설적 관계를 형성했음. 존 마일스(John Myles)는 라일리로부터 결과물이 도출될 첫 데드라인을 시행 후 60일 이내로 정했음. 라일리는 그 기간 내에 만족할 만한 결과를 도출하기로 약속함. 라일리는 마일스에게 일의 조건과 관련해 세부 조항을 담은 견본 계약서를 제출했음.


실행 : 존 마일스는 위 사업의 범위와 라일리에 대한 신뢰도를 검토한 뒤, 라일리와 계약을 맺을 것인지 결정하기 바람.

'CRM,BI,PRM'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M 시장 다시 기지개 켠다  (0) 2007.06.25
부활하는 CRM  (0) 2007.06.25
똑똑한 고객센터 만들기  (0) 2007.05.29
최적 CTI 솔루션 구현방법 ②  (0) 2007.05.29
최적 CTI 솔루션 구현방법 ①  (0) 2007.05.29